종합검색
임대수익물건
법원별검색
용도별검색
일정별검색
역세권검색
아파트검색
복수지역검색
조회수TOP 50
금일이후신건
태인테마
화제의낙찰물건
전원주택100선
괜찮은땅100선
임대수익50선
태인추천
현장영상물건

 

NPL이란?
NPL이란 무엇인가? NPL은 예전에도 있지 않았나요? NPL과 부동산경매는 어떤 관계?
NPL물건은 얼마나 되나? NPL을 알아야 하는 이유? NPL에 대해 알아듣기 힘든 말(I)?
NPL에 대해 알아듣기 힘든 말(II)? NPL검색방법 NPL은 어떻게 팔고, 언제 살 수 있나?
NPL은 어디서 살 수 있나? NPL로 돈 벌 수 있나? NPL은 개인이 직접 살 수 없다.
부동산경매에서 NPL에 투자하는 분들의 경우,

경매사건이 진행되는 기간, 즉 짧게는 6개월, 길게는 1년 이상 동안 일반적으로 18% 이상의 고액 연체이자를 챙길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물건은 당연히 매물로 나올 확률이 적습니다. 즉 담보여력이 충분해서 원금도 찾고 고 이율의 이자도 남길 수 있다면 누가 이런 고수익 물건을 팔려고 하겠습니까? 만약 판매를 한다고 해도 협상과정에서 수익률은 대폭 떨어진다고 봐야 합니다.


경매기간 동안 이자수입을 목적으로 투자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직접 매입하는 측면에서도 장점으로 작용합니다. 저가로 협상한 매입가격에도 불구하고 서류상의 채권금액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입찰하여 입찰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고액낙찰로 인한 금융기관의 대출 편의성과 더불어 상당한 세제혜택도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반경매시장에서는 채권자가 낙찰 받는 등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일반투자자의 입장에서는 수요자의 위치에 놓이게 됩니다. 이에 반하여 NPL경매시장에서는 채권양수인은 공급자와 수요자 위치를 겸하기도 하고 한쪽 위치에만 있을 수도 있습니다.
지식(용어)검색
즐겨쓰는검색 즐겨쓰는 검색 보기
나의관심물건 나의관심물건 보기
나의관심신건 나의관심신건 보기
최근 본 물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