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강좌
뉴스레터
공지사항
신간도서
부동산뉴스
경매지식
경매의기초
경매이야기(동영상)
경매권리분석
경매관련법률판례
부동산세금
전문가칼럼
부동산사이트
지역개발정책
태인보도자료
부동산생활백서
경매특강
경매서식
이벤트

부동산정책

서울시, 동북 4개구 발전모델 `행복4구 PLAN` 발표
출처 서울특별시 보도일 2014.01.27 조회수 7459
첨부파일 보도자료_행복4구.hwp
02_행복4구_발표자료_(pt).pdf
27일 서울시는 성북·강북·도봉·노원 4개구가 수도권 동북구 생활의 새로운 중심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지역발전모델「행복4구 PLAN」를 발표했다.

「행복4구 PLAN」은 ▲창동·상계 新경제 중심지(CBD) 조성 ▲도시계획 제도적 지원 ▲중랑천 중심의 녹색 생활환경 기반강화의 3가지 핵심 과제를 주요골자로 하고 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우선 핵심적으로 창동·상계 지역을 수도권 동북부 320만의 중심지 역할을 하고 8만개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新경제 중심지(CBD)'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러한 중심기능을 확충하기 위해 이 일대의 창동차량기지, 도봉면허시험장, 환승주차장 등 코엑스 2배 크기에 달하는 총 38만㎡ 대규모 가용부지를 본격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두번째로 연내에 본격 착수하는 동북선 등 경전철 신설이 가시화됨에 따라 신규 역세권 개발과 생활권 계획 수립과 연계, 상업지역 확대도 검토된다. 아울러 최고고도지구 높이관리기준을 5층·20m에서 층수제한 없이 20m로 바꾸는 등 도시계획적 지원을 실시해 정체돼 있던 노후주택 정비에 탄력을 더할 계획이다.

세번째로 지역을 관류하는 중랑천 및 우이천 등 지천을 동북권 녹색중심공간으로 조성하는 한편, 지류하천변에 초화류원 등 생태공원을 조성하고, 지역 곳곳의 단절된 녹지와 연결할 예정이다.자연역사자원을 관광명소로 브랜드화해 경제 활력을 불어넣고, 녹색·문화·생활인프라를 순차적으로 확충해 낙후된 지역 환경을 바꿔 나가며 살고 싶은 도시를 위한 경쟁력을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발전계획의 보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전글 25일부터 수직증축 리모델링 가능
다음글 서울시, 제1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 개최

지식(용어)검색
즐겨쓰는검색 즐겨쓰는 검색 보기
나의관심물건 나의관심물건 보기
나의관심신건 나의관심신건 보기
최근 본 물건
 



재미있고 유익한 이번 주 화제의 낙찰 물건 보러가기
낙찰통계를 알면 낙찰가가 보인다